목차
없음
본문내용
2학기 만5세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년 9월 ~ 년 2월
신체운동건강
: 점심시간에 점심을 먹다 ㅇㅇ이가 “다먹었어요”라고 말하며 한가지 반찬만 빼고 다 먹은 식판을 가지고 교사에게 온다. 교사가 “이건 왜 안먹었어? 이것도 먹어야지”라고 말하자 ㅇㅇ이는 “이건 oo이가 싫어하는 거에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그럼 자리에 가서 다 먹지는 말고 조금만 잘라서 먹고 남은건 버리자”라고 말하자 oo이가 자리로 돌아간다. oo이는 그 반찬에 손을 대지 않고 가만히 앉아만 있는다.
의사소통
쌓기 영역에서 친구들과 구성물을 만들고 있다. 나무 블록을 길게 놓아놓고 놀이를 하고 있다. 친구가 벽돌 블럭을 몇 개 가지고 간다. 그것을 본 00이가 ‘야 왜 가져가’하며 소리를 지른다. 친구가 ‘이게 너꺼야? 어린이집꺼지?’하니‘내가 만들고 있었잖아’라고 말한다. 친구가 다시 블록을 주자 “야 너 이거 두 개 가져가”라고 하며 친구에게 양보를 한다.
사회관계
“난 00이와 놀 거예요” 하며 한 친구가 이야기하자 “알겠어, 내가 너랑 놀아줄게” 하며 다가온 친구와 함께 역할 영역에서 함께 놀이를 시작한다.“나도 00이랑 놀고 싶은데” 하며 다른 친구가 다가오자“여기영역에는 1명 더 들어올 수 있으니까 들어와” 하고 친구의 손을 잡아 이끈다. 이름표를 붙이고 함께 활동을 진행한다. “너는 아빠해. 나는 엄마고, 너는 오빠하면 돼” 하고 말하자 친구들이 고개를 끄덕인다.
예술경험
나뭇잎 수수께끼 놀이를 하는 도중 친구가 OO이에게 나뭇잎에 대해 설명을 하자 “아 뭔지 알 것 같은데 이름을 까먹었어”라고 말한다. 친구는 OO이에게 계속해서 설명한다. OO는 친구에게 “힌트 좀 주면 안돼?” 라고 말하니 친구가 앞글자를 알려준다.OO가 앞글자를 듣고 정답을 맞춘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