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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생실습은 교육 전문가로서의 준비과정에서 중요한 단계로 여겨진다. 그러나 현 교육 체계에서의 교생실습은 여러 가지 문제점을 안고 있다. 이로 인해 교사로서의 역량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기 어려워지고, 이에 따른 교육 품질의 저하가 우려되고 있다. 이 글에서는 현 교육의 교생실습의 주요 문제점을 살펴보고, 교생실습 기간을 더욱 확장해야 할 필요성에 대해 논의하고자 한다.
첫 번째로, 교생실습의 기간이 제한적인 점이 부각되고 있다. 교육자로서의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충분한 경험이 필수적이다. 그러나 현재의 교생실습은 짧은 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이뤄지고 있는데, 이로 인해 실제 교실에서의 상황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경험을 쌓기 어려워지고 있다. 교사로서의 역량을 갖추기 위해서는 현장에서의 경험이 많이 필요한데, 이를 충족시키기에는 기간이 부족한 실정이다.
둘째로, 현장에서의 교육환경과 실제 교육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도전에 대응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다. 교생실습은 실제 교실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과정을 경험하는 것이 목적이지만, 현장에서는 다양한 학생들과 다양한 상황에 대처해야 한다. 이에 대한 대비가 미흡하면 교사로서의 역량을 향상시키는데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
또한, 교생실습 중에는 이론적인 지식뿐만 아니라 학생들과의 상호작용, 학급관리, 다양한 학습 스타일에 대한 이해 등 다양한 역량이 요구된다. 그러나 현행 교육 시스템에서는 교생실습에 중점을 두는 만큼, 실질적인 교육 역량을 향상시키는데 필요한 요소들을 충분히 갖추기 어렵다는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고 교생실습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교생실습의 기간을 더욱 확장할 필요성이 있다.
더 많은 기간을 투자함으로써 교사로서의 경험을 풍부하게 쌓을 수 있고, 다양한 교육환경에서의 도전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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