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발달평가 – 1학기 발달평가 및 총평

목차

1. 기본생활
2. 신체운동
3. 의사소통
4. 사회관계
5. 예술경험
6. 자연탐구
7. 1학기 총평

본문내용

기본생활
건강하게 생활하는 방법에 대해서 잘 인지하고 있으나 식사시간이 마냥 즐겁지 않은 편이다. 식사의 속도가 느려 지속적으로 교사가 지도하고 집중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편이나 개선이 잘 되지 않으며 반복적으로 지도가 필요한 상황이다.
신체운동
평소 친구들과 놀이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친구들이 잘 놀아주지 않으면 속상해하며 친구들을 불편하게 하거나 소리를 지르는 등 돌발행동을 보일 때가 있다.

<중 략>

매사에 긍정적인 OO는 “저 귀여운 것 같아요, 저는 할 수 있어요”라고 자주 말하며 건강한 자아개념을 가지고있다. 교사에게 인정받고 싶은 욕구가 강하며 칭찬 받을 경우 높은 성취감과 만족감을 느낀다. 좋아하는 친구에게 먼저 다가가 친밀함을 표현하며, 친구 혹은 교사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먼저 다가가 도움을 주며 만족감을 느끼며 친구들과 바람직한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