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4세 1학기 유아관찰일지 (관찰기록+1학기 발달평가)

목차

일상생활
놀이활동
놀이활동
일상생활
놀이활동
놀이활동
1학기 발달평가

본문내용

일상생활
강낭콩을 심으러 실외활동을 나가서 텃밭을 보더니, “우와. 여기봐봐. 진짜 큰 벌레가 있어”라고 말한다. OO 옆에 있던 친구가 “어디? 어디?”라고 하며 OO가 가리킨 곳을 보자, “으악. 난 벌레 무서워. 벌레 싫어.”라고 대답한다. OO가 “나도 벌레 싫은데, 이거는 무슨 벌레일까?”라며 교사의 손을 잡으며 작은 텃밭으로 다가가 교사에게 “선생님. 이거 봐봐요”라고 가리켜 교사가 “이거 곱등이라는 곤충이야”라고 하자, “진짜 이상하게 생겼어요”하며 다른 곳으로 도망가듯 놀이터로 향한다.
놀이활동
스스로 라디오를 켜고 ‘기차를 타고’ 노래를 부른다. 앉아서 반복하여 노래를 부르던 OO는 자리에서 일어나 동작과 함께 노래를 부른다. 친구가 가까이 오자 “우리 같이 노래 부르자” 라고 말하며 친구와 함께 동작과 노래를 부른다.
놀이활동
코딩활동을 하면서 OO는 “나는 뱅글뱅글 돌아가는 내 꿀벌이 제일 좋은거같아“ 라고 말하며 자신의 기분이나 생각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일상생활
“00야, 나랑 요리 만들자””00아, 너 오늘 핑크 원피스 입었네” 친구들 곁에 먼저 다가가 항상 먼저 관심을 표현하고, 놀이를 제안하곤 함. 하지만 자신의 생각을 고집할 때가 있어 친구와 다툼이 생기고 결국 스스로도 속상해 할 때가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