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1) 광고의 정의
2) 소비자에게 광고를 집중시키기 위한 방법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광고가 가지는 중요성은 새삼 강조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우리의 일상생활에 필수불가결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예컨대 광고가 없다면 우리는 매일 아침 신문을 볼 수 없을 것이며 혹은 비싼 가격을 지불하고 구독해야 할 것이다. 또한 TV 역시 매우 비싼 시청료를 지불하고 시청해야 할 것이다. 그 이유는 신문사의 수입 중에서 광고가 차지하고 있는 비중이 70~80%에 달하고 있으며 이에 비해서 판매수입은 불과 20~30% 밖에 되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최근에는 광고수입에만 전적으로 의존하는 무료 구독 신문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주로 출근 시간 대중교통에서 많은 사람들이 열심히 신문을 읽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전적으로 광고로 인해 이러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방송국 같은 경우도 예외가 아니다. 공영방송으로서 수신료를 받는 KBS 같은 경우만 광고비율을 규제하고 있지만 SBS나 MBC 등과 같은 민영방송은 전적으로 광고수입에 의존할 수 밖에 없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