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본적인 홍보의 원칙
2. 효과적인 홍보 카피 원칙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홍보는 사전적으로 일반인에게 널리 알리는 것으로 그 의미가 명시되어 있는데 이는 여러 사람에게 자신을 널리 알리는 행위라고 할 수 있다. 홍보는 일반적으로 PR이라고도 불리는데 그 정의를 보면 사회의 동향 분석과 그 동향이 무엇을 초래시킬 것인지 예측해서 지도자의 상담역이 되고 조직과 사회에 이익이 되는 사업을 추천하는 기술이며 사회과학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이러한 홍보의 기본적인 개념을 평생교육기관의 홍보에 대한 의의와 접목했을 때 질 좋은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일반에게 널리 알려 잠재된 학습자에게 학습 의욕이 발휘될 수 있도록 동기부여하는데 의의가 있음을 알 수 있다.
평생교육기관에서는 이러한 홍보를 다양한 목적과 방법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본론에서는 평생교육기관의 홍보와 관련하여 홍보 카피를 위한 8가지 원칙은 무엇인지 설명할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