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서론
Ⅱ.청소년기 인식문화
1)우리나라의 청소년기 인식문화의 변천사와 특징
2)청소년 문화의 특징과 문제점
Ⅲ.결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우리나라의 청소년들은 다른 나라와 달리 독특한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인터넷이라는 통신수단이 크게 발전한 국가 중 하나이다. 전국 어딜 가나 빠른 인터넷과 정보통신 이용은 타의추종을 불허한다. 그런 만큼 가상현실 속에서 이루어지는 여러 문화들은 청소년들을 쉽게 빨아들이고 또한 그들만의 독특한 문화를 형성하는 것에 굉장히 큰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펜데믹의 창궐 이후 가상현실 세계는 더욱 빠르게 발전하였다. 메타버스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크게 발전하게 되었는데, 메타버스의 골자는 현실세계와 가상현실세계의 실재적인 만남과 그 과정을 통한 부가가치의 창출이다. 이미 많은 선진 IT기업들과 우리나라의 유수한 스타트업 기업들은 메타버스를 통한 출퇴근 시스템을 만들 정도로 크게 성장했음을 알 수 있다. 우리나라의 청소년 문화 역시 발전 된 높은 정보통신망과 과학기술력을 바탕으로 한층 새로워진 청소년 문화를 영위하고 있다. 기존 정보통신세대 이전의 청소년 문화라고 함은 기성세대의 시각에서 바라보는 마이너한 문화들이 주류를 이루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