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행위중독의 개념
2. 게임중독 발생 원인
3. 게임중독 예방 대책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일반적으로 성인의 인터넷 사용 목적과 내용은 매우 다양하다. 그들은 업무를 위해 인터넷을 사용하기도 하고,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또 정보의 습득을 위해 인터넷을 사용하기도 한다. 특히 경제적인 활동의 수단으로서 인터넷 활용도가 높다. 최근에는 인터넷 쇼핑과 유료콘텐츠를 즐기기 위한 인터넷 사용이 증가 추세에 있으며, 인터넷 뱅킹 및 주식 거래도 흔히 이루어지고 있다. 이처럼 성인의 인터넷 사용은 ‘현실도피용’이라기보다는 현실 수용을 위한 부분이 많다. 물론 현실을 도피하기 위한, 즉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사용도 있지만 그가 주를 이루는 것은 아니다. 성인들은 인터넷 활용을 통해 좀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삶을 살기를 원한다. 아울러 인터넷을 이용해 바쁜 현대 사회 속에서 좀 더 빠르고 쉽게 정보나 물자를 얻기를 원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