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가격의 개념
2. 가격결정의 중요성
3. 실제 사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현대사회는 소비의 시대라고 하여도 과언이 아니다. 전 세계적으로 기업은 무한경쟁 속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생산하고, 소비자는 자신을 둘러싼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제품을 구매하려는 결정을 내린다. 경쟁 기업의 증가로 소비자가 고려하는 제품의 선택지는 점차 다양해지고 있으므로 기업에서는 제품 개발 및 마케팅, 가격 결정 등 다양한 요소에서 신중하게 접근하고 있다.
기업에서 고객에게 접근하려는 전략 중 하나로 ‘마케팅 믹스’라는 개념이 있다. 이는 제품의 품질 및 가격, 홍보, 유통 등을 포함하는 개념으로, 기업의 마케팅에서 전략적인 접근 방법론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전략은 모든 것이 당연한 것이 아니라는 점을 시사한다. 간혹 소비자 중 일부는 우연적인 요소로 자신이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다고 생각하곤 하지만, 비가시적인 요소 또한 기업의 철저한 계산에 의한 것일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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