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서론
Ⅱ.본론
1.이미지 메이킹의 중요성
2.퍼스널 칼라의 이론 지식과 4가지 타입
1)봄
2)여름
3)가을
4)겨울
3.퍼스널 컬러를 고려한 고객의 이미지 메이킹 제시
4.나의 소감
Ⅲ.결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서론
퍼스널 컬러는 자신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만들 수 있게 해주는 것으로 개인에게 맞는 색상을 알 수 있다. 웜톤과 쿨톤으로 크게 나뉘고 세부적으로는 계절별로 나뉜다. 이러한 퍼스널 컬러를 알게 되면 자신의 이미지를 더욱 긍정적으로 만들 수 있다. 오늘날에는 인상을 더 좋게 만들기 위해서 이미지 메이킹을 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투자하고 있다. 이미지 메이킹은 대인관계에 있어서 긍정적인 관계를 맺게 해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이미지 메이킹을 가꾸고 있다.
Ⅱ.본론
1.이미지 메이킹의 중요성
이미지의 절반은 시각적 이미지로 결정된다. 미국 UCLA 심리학 교수인 알버트 메라비언은 메라비언 법칙을 통해서 시각적 요소와 청각적 요소, 언어적 요소가 복합적으로 섞여 평가가 이루어진다고 설명했다. 이미지는 주관성이 크게 작용하는 것으로 사람마다 다르게 느낀다. 이미지는 다양한 속성이 통합되어 있다. 사람의 인상은 이미지를 통해서 결정되고, 이미지는 시각적 요소가 절반 이상을 차지하게…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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