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구성주의 학습이론
2. 구성주의 학습이론이 우리 직장 조직에 적절하다고 생각한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사회는 과학기술의 빠른 변화, 수명의 연장으로 인한 인구 구조의 변화, 정보통신 수단의 발달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하여 청소년까지 받았던 공교육 만으로는 사회에 적응할 이론적 기반이 부족하며, 평생동안 학습을 해야만 적응할 수 있는 평생학습의 시대라고 할 수 있다.
성인은 아동과 지식의 보유정도나 사회경험이 많기 때문에 아동과 같은 방식의 교육으로 성인의 학습동기를 채우며, 학습 목적을 충족시키기 어렵다. 다양한 성인학습 이론 중에서 본론에서는 구성주의 학습이론에 대하여 소개하고, 이 학습이론이 내가 속한 직장조직에서 왜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라 생각했는지 견해를 밝히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구성주의 학습이론
1) 개념
구성주의는 객관주의의 대비로서 등장한 개념이다. 객관주의가 지식을 외부로부터 주어지는 것으로 보는 데 비해서 구성주의는 지식은 학습자가 외부의 도움을 받아 스스로 구성해 간다고 보는 관점이다(양흥권, 2016).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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