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종업원이 100명 정도 되는 큰 규모의 전문 한식당을 개업한 사장이라고 가정해 보십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지원자 모집 전략
2. 채용공고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업의 경영에서 인간관계관리의 주된 목표 중 하나는 리더십의 개발에 있다고 볼 수 있다. 리더 행동은 조직의 분위기와 인간관계의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리더십 이론은 리더십 생성과 본질, 그 결과에 관해 보편적이며 일반적 설명을 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혹은 실용적인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하는 의도 아래에서 여러 학문영역에서 연구되었지만 리더십에 관한 개념은 합의되지 못했으며 연구자의 개인적인 관점에 따라서 여러 가지로 정의되었다. 리더십은 사람들로 하여 그들 공동목표의 달성을 추구하도록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직 구성원에 의해 공유된 목표를 향해서 집단활동을 지도하는 과정에서 드러나는 개인의 행위를 의미한다. 주어진 상황에서 구체화된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노력으로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활용해 이루어지는 대인 관계적 영향력을 의미한다. 리더십은 모든 사람이 집단의 목표를 위하여 자발적으로 노력하도록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는 행동을 의미하고 양방향 간 상호작용으로 이루어지는 것으로써 한 사람이 상대에게 적절한 정보를 제공하여 상대가 이를 듣고 행동해 발신자가 원하는 방향 또는 목표를 달성하도록 하는 힘을 의미한다. 영향력 행사과정이 큰 비중을 점하고 있다는 전제에 입각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의도적인 영향력 행사 방향은 리더에서 부하인 구성원으로 작용한다는 사실을 포함하는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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