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없음
본문내용
대상: 금속 가공업 근로자 13명
차시: 4차시 중 2차시
주제: 자세교정 및 커플 스트레칭
보건교육 프로그램명: 일할 때만큼은 아프지 말자!
<학습목표>
일반목표: 대상자는 올바른 스트레칭 방법을 수행할 수 있다.
구체적 목표
– 대상자는 스트레칭의 중요성과 효과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대상자는 부위별 스트레칭을 수행할 수 있다.
– 대상자는 스트레칭 시 주의사항에 대해 3가지 이상 설명할 수 있다.
교수-학습 방법: 강의 및 시범
교수-학습 매체: 스트레칭 자세와 관련된 사진 자료
수업시간: 50분(도입 5분, 전개 40분, 정리 5분)
준비물: 교사-컴퓨터
교수-학습 활동 내용
도입단계
● 근골격계질환 심각성 인식시키기 10분
1. 1차시에 측정한 전신 Balance 검사 결과지를 각각 대상자들에게 배포한다.
2. 검사 Data의 분석결과를 설명하여 개인별로 우선적으로 교정이 필요한 자세를 인식할 수 있도록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