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영화감상과 이해 영웅 레포트

목차

1. 영화정보
2. 제작배경
3. 등장 인물 소개
4. 줄거리
5. OST목록
6. 감상 포인트
7. 영화 부연설명
8. 감상문
9. 인상 깊은 장면

본문내용

내가 처음으로 관람한 뮤지컬은 2019 년 공연한 신흥무관학교였다. 그 이후 뮤지컬에 관심이 생겼고 영웅이라는 뮤지컬을 관람하게 되었다. 신흥무관학교와 영웅은 우리의 역사를 담아낸 작품으로, 작품들을 감상하며 일반적인 뮤지컬 장르 등 에서 느낄 수 있는 감정과는 다른 감정을 느꼈다. 우리의 아픈 역사를 함께한 작품인 만큼 연출진과 배우들의 연기에 대한 진심과 노력이 엿보이는 작품들이었으며 작품을 감상함에 있어 좀 더 곧은 마음가짐으로 감상하게 되었다.
뮤지컬을 영화화한 작품에서 또한 그랬다. 영화의 장면 중 인상깊은 장면 두부분을 소개하자면, 첫번쨰로는 영화의 오프닝 부분이다. 단지동맹이라는 음악과 함께 독립군들이 등장하고 자신의 약지손가락을 잘라내고 피로 태극기에 대한 독립이라 쓰는 장면이다. 이 장면은 뮤지컬에서는 느끼지 못한 감정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었다.
사실상 뮤지컬에서는 무대와 객석사이의 거리가 멀기에 아무리 사실적으로 표현한다고 해도 잘 와 닿지 않는 부분이다. 하지만 영화에서는 연출자의 촬영기법에 따라 더욱 사실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손가락을 잘라내는 장면을 가리지 않고 직접적으로 드러내 약간의 거부감도 들었으나, 당시의 독립군들의 간절한 마음이 더욱 와 닿는 것 같았다.
노래 ‘단지동맹’의 가사 중 <우리의 함성이 잠자는 숲을 깨우듯 어두운 이 세상 깨우리 잊지 말자 오늘>이라는 가사가 있다. 정성화 배우의 웅장한 가창력이 더해져 독립군들의 의지가 더 크게 느껴졌고, 어두운 세상이라 표현한 가사가 그 시절의 참혹한 상황을 더욱 잘 묘사한 것 같았다.
인상깊은 장면 중 두번째 부분은 안중근과 독립군들의 재판 장면이었다. 이 장면은 작품 ’영웅’ 중 가장 인기있고 유명한 곡인 ‘누가 죄인인가’를 안중근과 독립군들이 부르며 일본과 이토 히로부미의 죄를 고발하는 부분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