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전통적으로 우리 사회에서 기업은 이윤 극대화를 위하여 생산 및 영업 활동을 해왔다.
기업 활동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한편,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기업 활동을 영위하기 위해서 특정 지역에 시설을 짓고, 자연 자원과 인적 자원을 활용하며,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 인프라를 구축하게 된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들 속에서 기업은 환경 문제를 발생시키거나, 사회 및 경제적으로 변화를 주기도 한다. 기업 영향력의 증대로 기업의 모든 활동들에 의해 만들어진 결과를 기업들은 책임을 지는 것이 현대 사회에서는 당연시되고 있으며, 이러한 책임들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고 한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현대 기업들은 단순히 이윤 추구만이 아닌, 사회 공헌, 윤리 경영, 환경 경영과 같이 사회 전체에 이익을 줌으로써 공동체적 가치 실현도 추구하는 추세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