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학과 지원 맞춤형 생활기록부 기재 예시입니다. 합격한 사례이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합격의 영광이 당신과 함께할 것입니다.

목차

1.국어 세특 기재 예시
2.정치와 법 세특 기재 예시
3.사회문제 탐구 세특 기재 예시
4.사회 문화 세특 기재 예시
5.환경 세특 기재 예시
6.지역 이해 세특 기재 예시
7.영어독해와 작문 세특 기재 예시
8.진로활동 특기사항 생활기록부 기재 예시 1
9.진로활동 특기사항 생활기록부 기재 예시 2
10.진로활동 특기사항 생활기록부 기재 예시 3
11.진로활동 특기사항 생활기록부 기재 예시 4
12.진로활동 특기사항 생활기록부 기재 예시 5
13.자율활동 특기사항 생활기록부 기재 예시 1
14.자율활동 특기사항 생활기록부 기재 예시 2
15.자율활동 특기사항 생활기록부 기재 예시 3
16.자율활동 특기사항 생활기록부 기재 예시 4
17.동아리 활동 특기사항 생활기록부 기재 예시
18.모의재판 동아리 특기사항 기재 예시
19.형사 범죄 동아리 특기사항 기재 예시
20.인권 영화 동아리 특기사항 기재 예시
21.식물 키우기 동아리 특기사항 기재 예시
22.독서토론 동아리 1 특기사항 기재 예시
23.독서토론 동아리 2 특기사항 기재 예시
24.인문학 동아리 특기사항 기재 예시
25.모의 행정학 동아리 특기사항 기재 예시

본문내용

국어 세특 기재 예시
‘전과가 있는 연예인의 방송 출연을 금지해야 한다,’라는 논제로 수업 시간에 진행한 세다 토론 활동에 참여하여 찬성 측의 관점에서 입론서를 작성하고 토론함. 연예인이라는 직종의 특성상 대중에 기대어 누리는 혜택이 많은데 그런 대중을 기만했다는 것은 충분한 출연 금지 사유가 될 수 있고, 특정 연예인에게 직•간접적으로 피해를 당한 사람들은 연예인들이 방송에 노출되는 것 자체가 2차 피해를 주는 것이라는 비판적 인식을 논리적으로 표현함. ‘자본주의사회의 인간관계’에 대한 칼럼을 읽고, 공동체적 삶의 가치 회복을 내용으로 비평문을 작성함. 선물을 주고받는 것조차 순수한 의도보다는 뚜렷한 목적성이 담겨 있음을 비판하고, 배려와 인정이 있었던 전통적 삶의 모습을 회복하길 바라는 마음을 표현하며 타인에 대한 이해와 공감 능력을 드러냄. ‘순우리말’을 주제로 팀원들과 함께 ‘바른 언어생활 프로젝트’ 활동함. 자료 조사부터 보고서 작성과 PPT 제작, 발표, 홍보 게시물 전시로 이어지는 일련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함. 설문조사를 통해 순우리말을 사용하지 않는 실태를 파악하고 원인을 분석하여 대중광고처럼 대중들이 친숙해질 수 있게 자주 노출하는 방향으로 대안을 마련함.

정치와 법 세특 기재 예시
‘자유권 관련 인권 포스터 제작하기’ 활동에서 교복 규정 강요는 자유권을 침해하는 사례임을 포스터로 제작하여 자유권의 중요성을 그림으로 표현함. 시사 뉴스 제작하기 활동에서 ‘낙태죄’를 주제로 선택하여 발생 현황과 형법적 측면에서의 법적 쟁점, 법적 해결 방안 등에 대해 카드뉴스로 제작한 후 발표함으로써 낙태죄에 대한 사회적 논의의 중요성을 전달함. 교과 체험의 날에 ‘행정 심판법’의 내용과 장단점을 조사하여 발표하였고, 모둠원과 협력하여 국회의 역할 중 국회의장단의 기능과 당선 방안에 대한 전문가 역할을 담당하여 조사하였고, 조사 내용을 모둠원들에게 유창하게 설명한 후 역대 국회의 역할들에 대해 모둠원과 협력하여 유기적으로 구성한 패널을 제작함.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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