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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의 본질은 모든 학생에게 공평하고 포괄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것에 있다. 그러나 학생 각각은 자신만의 특성과 필요를 가지고 있어, 일관된 교육 방식으로는 그들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기 어렵다. 특히 특수교육 대상자인 학생들은 그들만의 독특한 학습 스타일과 필요에 따른 특별한 지원이 필요하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최소제한환경원리’는 특수교육의 핵심 원칙 중 하나로 간주되며, 그 중요성과 필요성은 더욱 부각되고 있다.
최소제한환경원리(LRE, Least Restrictive Environment)란 학생들이 가능한 일반 교육 환경에서 교육을 받도록 보장하는 원칙을 의미한다. 즉, 특수한 교육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도 그들의 장애의 정도나 특성에 상관없이 일반 학교 및 일반 교실에서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다는 것이다. 이 원칙은 학생들이 소속감을 느끼고, 다양한 배경과 특성을 가진 학생들과 상호작용하면서 사회적 기술과 의사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둔다.
최소제한환경원리는 학교와 교육 과정에서의 포괄성과 다양성을 강조한다. 이 원칙은 학생들이 그들의 장애나 특성에 따라 분리되거나 한정된 교육 환경에서 교육을 받는 것을 최소화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볼 수 있다. 대신, 모든 학생들이 그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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