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문화의 특성
2. 문제점
3. 개선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청소년은 친구나 또래들을 통하여 도덕적인 가치들과 판단을 형성하는데 필요한 사회적, 인지적 자원을 얻게 된다. 청소년들은 보통 또래집단을 통하여 사회적인 기술을 배우고 그들이 성인이 될 때 하게 되는 사회적인 역할을 보여주기도 한다. 친구들과 끝없는 대화 안에서 청소년들은 피드백, 동료애, 현실적인 정보와 정서적인 지지를 얻고 서로를 의지하게 된다. 이러한 청소년들이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은 바로 학교이다. 그렇기 때문에 청소년의 더욱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학교 문화가 중요하다.
이어지는 본론에서는 학교문화의 특성을 살펴보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서술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학교문화의 특성
(1) 교사 문화
교사집단은 교육의 사회 구성원으로부터 교육에 대한 책임을 일임받은 주체이다.
학교조직이 더욱 관료화되고 형식화되면서 교육을 담당하는 교사들이 일련의 통과적 절차 및 통제성을 가지고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