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프로그램의 의미
2. 청소년프로그램의 기능
3. 청소년프로그램 개발의 중요성
4. 청소년프로그램 개발 원리 및 유의점
5. 청소년프로그램 개발의 접근원리
1) 선형적 접근
2) 비선형적 접근
3) 통합적 접근
4) 비통합적 접근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청소년의 성장과 발달은 우연히 이루어지기 보다는 의도적인 노력과 적절한 조치와 개입이 필요하며, 청소년의 잠재 능력을 지속적으로 성장시켜 나갈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도와주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있을 때 가능하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기 위해서 유의해야 할 고려사항도 많다. 그리하여 청소년이 건전하고 능력 있는 한 인간으로 성장하고 발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프로그램 개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청소년프로그램의 의미
청소년프로그램이란 청소년의 건전한 발달과 사회적응을 조력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는 다양한 청소년지도활동이나 청소년이 참여하는 활동을 효과적, 효율적, 매력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교육적 경험과 환경의 집합이라고 볼 수 있다.
단순한 일정표 수준이 아니라 청소년의 발달을 지향하도록 설계된 활동목표, 내용, 방법, 평가 등의 각 요소가 체계적으로 설계되어 있고, 이에 따라 ……<중 략>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