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피해 학생 지도방안
3. 청소년과 인간관계
4. 결론
5. 참고문헌
본문내용
오늘날 청소년들 사이에서 문제가 되는 것 중 심각하게 여겨지는 것 중 한 가지가 집단 따돌림 문제이다. 전국 곳곳에서 집단 따돌림과 집단 폭행이 이루어지고, 가해자들은 이를 자랑하듯 SNS에 올리며, 처벌을 받게 되더라도 촉법 소년이나 미성년자라는 이유로 비교적 얕은 정도의 처벌을 받게 된다. 또한, 처벌을 받거나 받지 않거나와 상관없이 그들은 자신들이 잘못한 것을 반성하지 않고 당당하고도 뻔뻔하게 세상을 살아가곤 한다. 하지만, 피해자들은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입거나 세상을 등지게 된다. 이러한 일이 일어나게 되는 것에 대한 원인은 가해자들에게 있다는 것이 분명한 사실이지만, 피해자들 또한 자신이 집단 따돌림을 겪게 되었을 때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또 어떻게 극복해나가야 하는지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를 지도하는 것은 교육자의 역할이지만, 일부 교육자들은 종종 피해 학생들이 경험한 집단 따돌림의 책임 일부를 피해자들에게 돌리고 일을 축소시키기에 급급한 경우가 있다. 이러한 경험은 피해 학생에게 2차 가해가 될 수 있기에 올바른 교육자의 역할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