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개념
2. 사회적 책임의 구체적인 사례 : 이케아 (IKEA)
2.1) 이케아(IKEA)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비전·핵심가치
2.2) 이케아(IKEA)의 사회적 책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필립 코틀러 교수는‘세계에서 존경 받는 일류 기업들은 모두 사회 책임 활동을 충실하게 이행하고 있으며, 사회 책임 활동을 하지 않는 기업은 성장은 물론 생존하는 것조차 어렵게 될 것이다.’라고 말하고 있다.
이로써 기업은 성장할 수록 자연스럽게 소비자로부터 얻은 이익을 나눠야 한다는 목소리를 듣게 되고 기업의 활동은 사회적으로 큰 영향을 미치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기업의 사회적 위치가 커지고 그만큼 기업에 대해 요구하는 사회적 책임도 커지게 되었다. 이 보고서는 캐롤(Carroll) 사회적 책임 4단계를 기술하고 성공 기업의 사례를 분석하고 이에 대해 개인적인 견해를 전달하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