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과정
1.1 문제인식
1.2 정보탐색
1.3 대안평가
1.4 구매
1.5 구매단계 후 행동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만약 소비자가 지금껏 손빨래만 하다가 물리적인 시간과 노동력에 치여 다른 할 일을 못 해 세탁기가 필요하다는 필요성을 느껴 우리나라 대기업인 삼성(SAMSUNG)의 가전제품 중 세탁기를 구입한다고 가정해보자 그럼 그 소비자는 왜 하필이면 다른 기업인 엘지(LG)가 아닌 삼성(SAMSUNG)의 세탁기를 샀을까에 대해 생각을 해보자 여기에는 많은 변수와 이유가 있을 것이다. 현재 세탁기가 필요한데 다른 소비자가 삼성(SAMSUNG)의 세탁기를 사 이용하는 모습을 굉장히 좋게 보아 구매 욕구를 촉진 시켜 구매했을 가능성도 있고, 지금까지 삼성(SAMSUNG) 기업 자체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봐 구매했을 가능성도 있고, 누군가한테 삼성(SAMSUNG)의 세탁기에 대한 좋은 의견을 들어 구매했을 가능성도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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