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의 총수입(Total Revenue, TR)의 개념
2. 탄력성의 개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가격이란, 어떤 한 재화나 서비스가 지닌 가치를 돈으로 환산한 것을 말한다. 제품을 만드는 기업은 제품을 생산하는 데 들어간 비용을 고려하여 가격을 결정하며, 이러한 과정에서 나온 가격은 경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기업의 목적은 우선 그 자체로 생존을 하고 그 다음으로 해야 할 건 이윤 창출이다. 그럼 이윤 창출을 하기 위해서는 뭐가 중요할까 생각을 해보면 결국 소비자나 사회가 필요한 필수품이나 사치품, 기호품 또는 대체제에 대한 가격 조정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소비자가 필수적으로 필요한 필수품에 대한 가격 조정 또는 필수적이진 않지만, 수요와 공급이 있는 사치품, 기호품 또는 대체재에 대한 가격 조정이 굉장히 중요하다. 이러한 현상은 기업뿐만 아니라 자영업이나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에도 포함이 된다. 예로 들어 우리나라 대기업 SAMSUNG을 예를 들어본다.
SAMSUNG은 스마트폰, TV, 세탁기, 건조기 등 실생활에 필요한 가전제품을 위주로 판매하는 기업이다. 이러한 제품을 팔 때 여러 가지 변수가 있겠지만, 결국 소비자의 만족감 즉 needs가 중요하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