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경영혁신의 정의
2. 작성자가 생각하는 경영혁신과 경영혁신의 사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현재 세상이 많이 발달을 한 만큼 기업들의 경쟁은 어느 때 보다 더욱 치열해졌고 계속 과거의 모습으로만 남게되면 도태되기 마련이다. 이러한 세상 속 살아가기 위해 기업도 현재의 모습에 안주 하는게 아닌 새로운 기술 새로운 구조 새로운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하여 더 좋은 서비스와 품질을 생산해야 살아남을 수 있다. 본 보고서는 기업에게 필요한 혁신은 무엇인지 더 나아가 경영혁신에 대한 보편적인 정의를 서술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경영혁신의 정의
혁신이란 단어를 한자로 보면 革 (바꿀 혁)에 新(새로울 신)으로 새롭게 바꾼다는 뜻을 품고 있다. 영어로는 innovation이라고 쓰며 in 안에 nova 새롭게 하다라는 의미가 섞여 안에서부터 새롭게 한다. 라는 의미이다. 사전에는 오래된 풍속, 관습, 조직이나 방법을 완전히 바꿔서 새로이 한다라고 정의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