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관리도와 샘플링 사용목적 및 필요성
2. 구체적인 관리도 기법
3. 특정 기업 사례 비교 분석(2가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품질 관리는 본래 제조공정에서 제품의 불량을 제거하기 위해 검사하는 것으로 인식되지만, 점점 발전하여 불량 생산관리에 통계적 방법을 이용하여 불량품의 발생원인을 발견하고 그것을 제거함으로써 품질의 유지와 향상을 이끌어내는 역할을 한다. 즉, 품질관리란 제조공정 중에서 불량품을 발생시키는 원인을 가능한 한 미연에 방지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품질 관리는 제품 생산에만 국한되지 않으며 산업의 구분이 서로 복합되어지고 있는 현대 시대에서 서비스업에도 중요성이 부각되었다. 그로 인해 서비스업종에서도 더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서비스 운영관리라는 개념이 만들어지며 관리도 및 샘플링 기법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본 보고서는 서비스 조직에서 통계적 품질 관리 (관리도, 샘플링)을 어떻게 적용되는지에 서술하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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