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 서론
II. 본론
1. 공통점
2. 차이점
III. 결론
본문내용
피아제(Jean Piaget)의 인지발달이론은 아동과 청소년의 인지 발달에 대한 가장 영향력 있는 이론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피아제는 아동들이 지식을 어떻게 구축하고, 사고하고, 문제를 해결하는지를 이해하는 데 관심을 가졌다.
이 이론의 핵심 개념은 “지식의 구조화”이다. 피아제는 사고와 지식의 발달을 센서리모터기간, 전기운동기간, 구상운동기간, 형식운동기간 등 4개의 주요 발달단계로 나누었다. 각 단계는 특정한 인지 능력과 사고 방식을 특징짓고 있다.
피아제는 또한 “동등성”과 “역연산”이라는 개념을 강조했다. 동등성은 개념의 불변성과 일관성을 의미하며, 역연산은 어떤 작업을 되돌려서 원래의 상태로 복원하는 능력을 의미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