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브랜드 브랜드경영 성공사례

목차

Ⅰ. 국내 유통시장 최신 동향
• PB 상품
• 유통업체와 PB

Ⅱ. 노브랜드(No Brand)
• 브랜드 개요
• 브랜드 요소 분석
• 핵심 브랜드 가치
• 브랜드 공명 모델의 적용
• 유사점/차별점
• 성과
• 포지셔닝 맵
• 브랜드 인지도
• 제품전략/가격전략/채널전략
• 현재 브랜드 확장 현황

본문내용

Ⅰ. 국내 유통시장 최신 동향
• PB 상품
PB(Private Brand)상품의 정의
유통업체(특히 대형마트, 백화점 등 대형 소매업체)가 제조업체에 제품 생산을 위탁하는 방식을 통해 독자적으로 제작 및 유통하는 자체브랜드

장점
저렴한 가격
• NB(National Brand)상품에 비해 가격이 25~30% 저렴하면서도 상품 단가가 낮아 수익률은 15% 정도 더 높음
• 제조업체와 직접 계약을 맺기에 유통 구조가 단순해져 불필요한 중간 마진이 사라지기 때문

평균 이상의 품질
• 과거에는 저렴한 제품은 품질도 좋지 않을 것이라는 부정적 인식이 지배적이었음
• 그러나 최근 출시되고 있는 PB상품들은 일정 수준 이상의 품질을 보장하며 ‘가성비템’으로 입지를 굳힘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