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진분류법에 따른 평생교육원 프로그램 분석 레포트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이번 과제는 기존 평생교육기관에서 하는 교육을 수업시간에 배운 6진법에 따라 분류해보고, 본인이 학습한 경험이 있는 프로그램을 서술해보려한다.

 해당 평생교육원 선정 이유: 예전에 다니던 고려대학교의 평생교육원은 어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지 조사해보기 위해 선정

2. 본론
 고려대학교 평생교육원 보기
https://edulife.korea.ac.kr/

 고려대학교 미래교육원 (평생교육원) 프로그램 보기
1) 심리학 전공
2) 상담학 전공
3) 수학 전공
4) 회화 전공
5) 미술 전공
6) 동양화 전공
7) 모델학 전공
8) 성악 아카데미과정
9)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 과정
10) 온라인 마케팅 최고위 과정
11)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 과정
12) 노래지도자 과정
13) 복지원예사 (구 원예치료사) 과정
14) 약용식물 전문가과정
15) 풍수지리아카데미 과정
16) 한문서예 과정
17) 음양오행과 자연풍수지리 과정
18) 모델 지도자 최고위 과정
19)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전문가 양성 과정

<중략>

 학습한 경험이 있는 프로그램과 특징
기존에 학습한 경험이 있는 프로그램은 전문과과정이다. 나는 필라테스 운동을 좋아하기에 필라테스지도자 과정을 수강한 적이 있다. 이 과정은 6진분류법에서 직업능력교육 중 자격인증 프로그램에 속한다.
이를 수강했던 이유는 더 이상 취미에 머무르지 않고, 전문 자격을 갖추기 위함이였으며, 프로그램 수강 후 목표을 이루었다.
6진분류법 중 직업능력교육 프로그램에는 직업준비프로그램/자격인증프로그램/현직직무역량프로그램이 포함되며, 내가 수강했던 이 자격인증프로그램의 특징은, 해당 분야의 전문 자격증 취득을 목적으로 하는 것으로, 자격증 취득과정, 지도사 양성과정, 외국어 및 컴퓨터 자격인증 등이 포함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