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3. 아동 관찰의 검사와 관찰의 장단점 비교
4. 결론
본문내용
아동의 문제행동은 교육과정에서 불가피한 부분이다. 그러나, 이러한 문제행동이 지속되거나 심각해질 경우,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다. 일부 사람들은 아동의 문제행동이 발생할 때 즉각적인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검사를 시행해야 한다는 견해를 가지고 있다. 이들은 이러한 검사를 통해 아동의 문제행동에 대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대처방안을 마련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은 교사가 지속적으로 아동을 관찰하며 문제행동에 대한 대처방안을 만들어야 한다는 견해를 가지고 있다. 이들은 이러한 대처방안이 아동의 성장과 발전에 더욱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주장한다.
이러한 두 가지 견해는 각각 장단점을 가지고 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검사를 시행하는 경우, 아동의 문제행동에 대한 빠른 대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