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바터무역이란?
2. 바터무역의 종류
3. 바터무역(Barter Trade) 필요성
4. 문제점
5. 현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현대사회에 국제경영은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오늘날 국제경영활동은 기업뿐만 아니라 국가 및 개인 차원에서도 매우 중요한 과제로 부각되고 있다. 특히 최근의 세계경제는 상호 밀접하게 연계되고 의존적으로 되면서 국가 차원에서의 경제적 고립주의가 불가능하게 되었다고 한다. 어느 국가든 세계 시장에 참여하여 구성원이 되지 못하면 그 국가의 경제적 영향력이 축소되어, 그 결과 국민의 생활수준도 악화되기 때문이다. 더불어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제품이나 기술, 서비스, 인적 자원과 그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 해 지면서 가능해 진 효율적 의사결정 또한 국제경영의 한 정의로 볼 수 있다. 결국 이러한 모든 내용을 종합 했을 때 국제경영은 기업이 전 세계의 경영 자원과 고객의 요구, 자사의 역량을 모두 결합 시켜 새로운 경쟁력을 창출 하고 국제 시장에 대응 해가는 과정인 셈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