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가 많은 시점에서 임의의 제품(생필품 등) 선정 후 이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광고 전략을 수립하시오.

목차

1. 서론 (1인가구 현황)

2. 본론
1) 1인 가구의 특징과 필요성
2) 선정한 제품에 대한 SWOT 분석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서론 (1인가구 현황)
오늘날 1인 가구는 실제로 홀로 사는 사람을 의미한다. 현재 도시화와 고령화에 따라서 1인가구 수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어 1000만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는 상황이다. 주민등록 인구는 연이어 3년 동안 감소했다.. 2022년 12월 31일 기준 주민등록 인구는 5,143만 9,038명이며 주민등록 세대는 2,370만 5,814세대다. 그 중 1인 가구는 9,724만 4,256세대로 1,000만 세대에 육박했다고한다. 1인 가구 비중은 41.0%로 전년 대비 0.7%포인트 증가했다. 1인 가구 비중은 2021년 말에 처음으로 40%를 돌파한 것으로 볼 수 있다.

2. 본론
1. 1인 가구의 특징과 필요성
특징
소득 수준: 비교적으로 소득이 높은 경우가 많다. 3가구에 비해 부양할 가족이 없기 때문에 개인의 소비에 집중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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