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현장에서 극심한 집단 따돌림을 당하고 있는 학생을 담임하는 교육자가 자신이라고 가정을 했을 때, 어떻게 하면 피해 학생이 극복을 잘 해 나갈 수 있도록 지도할 것인가를 서술하시고 인간관계를 발전시키는 요인들을 몇 가지 제시하시오. 피해학생의 집은 어머니가 가출하시고 아버지 혼자 겨우 일당의 노동으로 가정경제를 이어가는 환경의 학생으로 모범적으로 공부도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집단따돌림 현황
2. 청소년 집단따돌림의 개념을 정리
3. 집단따돌림 피해자 특성
4. 인간관계를 발전시키는 요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학교폭력은 학교 내외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발생하는 상해, 폭행, 감금, 협박, 성폭력, 집단 따돌림, 폭행 등에 의한 신체, 정신 속은 재산상의 피해를 수반하는 행위를 말한다. 줄여서 학폭이라고도 한다. 오늘날 학교폭력은 피해 학생들에게 평생 지울 수 없는 트라우마다. 특히 가해학생에게 적절한 조치가 내려지지 않은 경우 피해 학생은 학교, 부모님 등 주변 사람들이 자신을 도와줄 수 없다는 생각에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이 중 최근 문제가 되는 유형은 정서적 폭력이다. 정서적 폭력 유형에는 집단따돌림, SNS를 통한 유언비어 확산 등으로 피해 학생에게 수치심을 느끼게 해 정서적인 고통을 심어주며 그 방법은 갈수록 다양해지는 추세이다.

Ⅱ. 본론
1. 청소년 집단따돌림 현황
청소년 ‘극단적 선택’, 경찰청·교육부 통계 1.6배 차이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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