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인지이론을 설명하고, 비고츠키 이론을 평가하시오. 이 중 주요 내용인 근접발달 영역의 개념을, 교실에서의 놀이상황을 예시로 들어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인지이론을 설명하시오.
2. 교사와 학생의 상호작용 중심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기는 성장의 모든 기초가 형성되는 시기라고 한다. 특히 인지적인 측면에서 유아의 뇌는 성인의 뇌보다 2.5배나 더욱 활동적으로서 이 시기에는 사고의 기반과 언어를 중심으로 하는 기초 학습 능력이 만들어 지는 것으로 볼 수 있다. 게다가 세상에 대한 긍정적 혹은 부정적인 관점도 이 시기에 모두 형성되어진다. 즉 이시기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서 아이의 발달에 큰 차이를 보이게 되는 것이다. 이상 본로으로 넘어가 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인지이론을 설명하고, 비고츠키 이론을 평가하고 이 중 주요 내용인 근접발달 영역의 개념을, 교실에서의 놀이상황을 예시로 들어 설명하여 본 과제를 완성해보겠다.

Ⅱ. 본론
1. 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인지이론을 설명하시오.
비고츠키 이론은 아동 발달에 있어서 사회문화적 가치 및 신념, 그리고 관습의 습득을 더욱 중요시 하였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