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장애아동의 특성(정서증상. 동기증상. 인지증상. 행동중상. 신체증상)을 제시하고, 우울장애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및 상담방법 중에서 인지행동치료. 대인관계 및 가족치료. 학교중심 중재와 관련하여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대처방법을 제시하세요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서론
최근 우울증과 불안장애로 인해 고통을 겪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장애아동을 둔 가족 구성원안에서 증가세가 뚜렷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들은 일상적인 돌봄과 부담, 사회적 압박 등으로 인한 취약한 상황에 내몰려있기 때문이다. 특히 장애아동을 둔 가족 구성원들은 일상적인 스트레스와 부담으로 인해 정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가족 구성원들에게 정서적인 지원과 돌봄 지원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2.본론

1.우울장애아동의 특성을 제시하시오.

우울장애아동이란?
우울증은 만연한 불행한 기분이다. 치료가 필요한 우울증은 일시적인 우울보다 훨씬 심각한 상태로 볼 수 있다. 우울한 아동은 슬픔에서 벗어나기 어려워 학업이나 사회적 관계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그 결과 일상생활에 대한 관심과 기능이 저하되어 본래 잘하던 일도 수행하기도 어렵다고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