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및 역할수행에 있어서의 한계점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서술한 다음 이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적어주세요

목차

1. 서론

2. 본론
1) 학교사회복지의 정의
2)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및 역할수행에 있어서의 한계점
3)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및 역할수행에 있어서의 한계점에 대해 사례
4) 나의 의견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학교는 교사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는 기관이다. 즉 여러 가지 교육기관 중 하나로 일정한 목적을 가지며 전문직 교사가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는 교육기관을 뜻한다. 특히 이 학교의 영향력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매우 크다. 학교는 대다수 한국인들이 생애의 4분의 1을 보내는 곳일뿐만 아닌 심지어 일생의 행복과 불행을 결정하는 곳으로까지 간주되고 있는 곳이다. 그만큼 학교사회복지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것이다.

Ⅱ. 본론
1. 학교사회복지의 정의
학교사회복지는 학교를 실천 장소로 하여금 학생-가정-학교-지역사회의 역기능적 상호작용에 의해 발생되고 있는 학생의 심리 및 사회적 문제를 예방 및 해결하고 있다. 또한 모든 학생이 자신의 잠재력과 능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제공하여 학교가 교육의 본질적인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회복지의 분야를 말한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학교사회복지가 실행된지 10여년이 넘어가고 있는 실정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