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2.1 학교사회복지의 두 가지 관점(학생 중심 vs. 학교 중심)의 실천방식 비교
2.2 학교사회복지의 사회복지 입장에서의 의의
3. 학교사회복지의 두 가지 관점의 실천방식과 사회복지 입장에서의 의의에 대한 종합적인 판단과 제언
4. 결론
본문내용
학교사회복지는 학교 내에서 학생들의 복지를 증진시키고, 학생들의 학업 성취를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사회복지 서비스이다. 이러한 학교사회복지는 두 가지 관점에서 실천될 수 있다. 첫째, 일반적인 학생들에게 교육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는 학생들의 학업 성취를 높이는 것과 동시에 학생들의 사회적 발전을 촉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둘째, 학생들 중에서도 특별한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에게는 개별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이는 학생들의 인적 자원을 높이고, 학생들의 심리적인 안정을 증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학교사회복지는 이러한 두 가지 관점에서 실천되며, 학생들의 복지를 증진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러한 의미에서 학교사회복지는 사회복지 입장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