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4세 1년치 영유아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목차

없음

본문내용

관찰기록 일지

3월
일상생활
놀잇감 정리 정돈을 끝낸 후, 친구들이 화장실 앞에 줄을 서자 OO는 교구장과 교실을 둘러본다. 교사가 OO에게 “OO 뭐해요?” 질문하자 “저 작은선생님이라 정리정돈 잘 됐는지 확인하고 있어요”라고 말한다.
4월
놀이활동
풍선을 하늘로 던진 뒤 풍선을 향해 백업 채를 갖다 댄다. 풍선이 채에 맞지 않고 떨어지자 바닥에 있는 풍선을 주운 뒤 다시 하늘로 던진다. 풍선이 바닥으로 떨어지자 채로 풍선을 민다. 풍선이 옆으로 이동하자 다시 채로 풍선을 친다. 풍선이 움직이자 풍선을 따라다니며 백업 채로 풍선을 친다.
5월
놀이활동
친구들과 가족 밥상 차리는 활동을 하던 OO가 “OO 야~ 밥 다 차렸다~와서 먹으렴” 하며 친구에게 이야기한다. 친구가 “네 엄마!” 하며 음식 먹는 흉내를 보이자 “자. 이것도 먹고~ 또 이것도 먹으렴~” 하며 계속해서 음식을 그릇에 담아 상에 올린다.
6월
일상생활
OO가 점심시간에 의자에 비스듬히 앉아있다 넘어질 뻔 하였다.교사가 ”OO야 바르게 앉아야 먹어야 돼요.위험해요” 라고 말하자 OO가 의자를 바르게 고쳐 앉아 ”네” 라고 대답한다.
7월
놀이활동
일하는 차에 무엇을 실을지 이야기 나누고 가위로 오려서 적당한 그림자료에 붙인다. ‘우편물은 어디에붙여요?‘라고 질문을 하고 교사가 알려주면 풀칠을 해서 붙이기도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