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1) 모바일 광고 시장의 현 상황 및 미래 성장 방향
2) 모바일 광고의 유형
3) 모바일 광고의 이점과 문제점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모바일 광고 시장은 휴대전화 최첨단화 및 인터넷 발전으로 인하여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스마트폰 시대가 열림에 따라 컴퓨터로 한정되어 있던 온라인 시장은 스마트폰으로 인해 더욱 확산하였다. 젊은 세대를 주축으로 하여 모바일에서 책을 구매한 후 오프라인 서점에 방문하여 찾아가고, 모바일로 택시를 부르거나, 밥을 먹은 후에 모바일 결제를 하는 일이 많다. 많은 사람이 모바일 쇼핑을 이용하는 것은 이미 익숙하다. 이처럼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넘나들면서 매체를 이용할 수 있는 중심 이유는 ‘모바일’이라고 할 수 있다. 모바일이 우리의 생활에 긴밀하게 다가오며 전통매체를 통한 광고 매출은 축소되었고, 모바일 광고 매출이 경탄할 정도로 성장세를 보인다. 본 고에서는 고도로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광고시장의 현황에 대하여 분석한 후 향후 성장 방향 및 광고의 유형 더불어서 모바일 광고의 이점과 문제점을 살펴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