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누구의 어떤 표적 문제인지
2. 사용된 강화계획은 무엇인지
3. 구체적인 강화의 과정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4. 강화의 결과가 어떠했는지
5. 강화계획 경험에 대한 전반적인 소회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스키너의 행동주의의 강화계획이란 어떤 행동이 강화 받는 형태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방법으로 적용되는 강화계획에 따라 학습행동의 유형이 달라진다. 즉 반응이 일어날 때 일정한 시간 혹은 비율로 그 반응을 강화시키는 규정된 절차를 강화계획이라고 한다. 나의 경험을 토대로 누군가의 표적행동을 변화시키기 위해 실제 사용해본 적 있는 강화계획을 서술해 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누구의 어떤 표적 문제인지
웃어른에게 인사를 잘하지 않는 딸.
2. 사용된 강화계획은 무엇인지
소극적이고 쑥스러워서 어른에게 인사를 잘하지 않는 딸이 걱정되어 인사를 하게 되면 인사를 한 번 할 때마다 용돈 100원을 주어 자신감을 이루게 도와주었음.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