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본문내용
잠재적 교육과정은 교육의 본질적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과 기술, 태도 및 가치를 개발하는 과정으로, 학습자가 갖추어야 할 능력과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러한 개념은 표면적 교육과정과 구분되며, 표면적 교육과정은 교육과정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강조하는 것이다. 따라서, 잠재적 교육과정은 학습자의 개인적인 발전과 성취를 중시하는 데 비해, 표면적 교육과정은 교육체제의 요구사항에 따라 지식과 기술을 전달하기 위해 설계된다.
유아교육에서 잠재적 교육과정을 적용하는 방안은 다양하다. 예를 들어, 유아교육에서는 학습자의 능력과 발전 단계에 맞추어 선별된 교육과정을 적용하고, 학습자의 참여와 자기주도적 학습을 촉진하며,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과 사고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두어야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