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 기업의 다각화의 경제적 목적
– 다각화의 기업 전략적 목적
– 기업의 다각화의 사회적 목적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한국 기업들은 다양한 경쟁 상황과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다각화 전략을 채택하고 있다. 다각화는 기업이 새로운 사업 분야나 제품군 등에 진출하여 기존 사업 분야에서의 의존도를 낮추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목적은 기업의 안정성과 성장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다. 또한, 다각화를 통해 기업은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고 적극적인 투자 및 인수합병 등을 통해 시장 선점에 이바지할 수 있다. 따라서, 다각화는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필수 전략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처럼 한국 기업들은 글로벌 경쟁력을 유지하고 성장하기 위해 다각화 전략을 채택하고 있다. 다각화는 기업이 다양한 산업이나 시장에 진출하여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다각화는 기업의 위험 분산과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목적으로 하며…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