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평가제 관찰일지 / 발달평가 50Page

목차

(1) 기본생활
1) 관찰내용
2) 해석 및 평가

(2) 신체운동
1) 관찰내용
2) 해석 및 평가

(3) 의사소통
1) 관찰내용
2) 해석 및 평가

(4) 사회관계
1) 관찰내용
2) 해석 및 평가

(5) 예술경험
1) 관찰내용
2) 해석 및 평가

(6) 자연탐구
1) 관찰내용
2) 해석 및 평가

본문내용

기본생활
OO는 등원해서 친구들과 블록을 가지고 놀이했다. 다른 친구들이 등원하자 OO는 “우리 오늘 뭐할래?” 라고 물어보며 오늘 하루의 일과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친구들과 놀이활동을 하고, 점심을 먹으며 OO는 “이제 밥 먹으며 코자고 간식먹지요?” 라고 물었다. 교사는 맞다고 말해주니 OO는 기분 좋아하며 밥을 먹어볼 수 있었다. 낮잠을 자기 전 OO는 교사에게 잘자라고 인사를 해주었고 교사는 오늘 하루 일과에 물으니 OO는 친구들과 놀이해서 즐거웠다고 말해주며 잠에 들었다. OO는 하원때 “잘 다녀왔니?” 라는 엄마의 질문에 해맑게 웃으며 잘 다녀왔다고 말하기도 하였다.
해석과 평가
하루일과에 재미있게 참여하며 건강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

신체운동
옥상 놀이터에서 놀이를 시작한다. 친구들이 얼음땡 놀이를 하자고 하자 “나도 할래!” 라고 말한다. 술래가 따라오자 두 다리를 움직이며 뛰기 시작한다. 술래가 가까이 오자 “얼음!” 이라고 말하며 가만히 서 있는다. 다른 친구가 와서 시아를 “땡”해주자 다시 뛰기 시작한다.
해석과 평가
자발적으로 신체 활동에 참여하며, 또래 친구들과 함께 하는 놀이를 즐거움을 느끼는 모습이었다. 팔과 다리의 이동운동을 하면서 균형을 잘 잡으면서 신체가 발달된 모습을 알수 있다.

의사소통
‘OOO’이라고 적혀있는 글씨를 보며 교사에게 “이거 뭐에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OOO 라고 OO 이름이 적혀있네요” 라고 말하자 OO는 “OOO”라고 말한다. 교사가 글자를 손으로 가리키며 “OOO”라고 말하자 OO는 글자를 손으로 하나씩 가리키며 “OOO”라고 말한다. 교사가 보드마카로 ‘OOO’라고 적자 OO는 “이거는 뭐에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OOO 라고 적은거에요” 라고 말하자 OO는 글씨를 쳐다본다.
해석과 평가
교사에게 질문하며 글자에 관심을 보였다. 또한, 자신의 이름이라는 것을 알게 된 후 손으로 만져보기도 하고, 따라 말하기도 하며 글자에 더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