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드라마, 전래동화, 수필, 희곡, 수수께끼, 대중가요 등 매체를 활용한 한국 문화 수업을 구성해 보십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작품 요약
2. 수업 목표
3. 수업 내용
4. 수업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언어 교육에 대한 대부분의 연구들은 언어 교육에서 매체 교육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있다. 한국어 교육에서도 언어 교육의 기능적 차원으로 문화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많이 인식하고 있으며 문화 교육의 방안으로 대중매체가 많이 논의되고 있다. 또한 최근 한국어 학습자들의 성향은 대부분이 미디어를 활용한 수업을 원하고 있다. 따라서 요즘 한국어 수업에서는 영화, 드라마, 전래동화, 수필, 희곡, 수수께끼, 대중가요 등 매체를 활용한 한국 문화 수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본 레포트에서는 영화를 가지고 교수하는 방안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작품 요약

한국의 과거와 현재, 한국인의 정서 등을 잘 보여줄 수 있고 한국의 과거의 모습과 생활환경, 종교, 풍습, 한국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 등을 보여줄 수 있는 영화를 선정하였다. 영화의 이름은 ‘축제 1996년에 개봉한 영화이다.
’이며 이 영화는 한국의 전통문화에서 현재의 모…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