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식스시그마의 개념
2. 식스시그마 사례 살펴보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현대사회는 무한경쟁 사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업계를 막론하고 기업들은 생산성을 더욱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나서야 한다. 업계의 트렌드는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으며 기술의 발전속도도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므로 기업의 입장에서는 시장의 변화에 대한 인사이트를 통해 적절한 대응을 해야 한다. 기업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는 방법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어떤 기업은 해외 시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공략하거나 또는 규모의 경제를 실현함으로서 원가를 낮추는 방향으로 가격 경쟁력을 적극적으로 실현함으로서 경쟁력을 제고할 수도 있다. 그리고 또 다른 기업은 기업의 내부 경쟁력 강화를 통해 초점을 돌려 생산성을 높이고 불량품을 감소시킴으로서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도 있는 것이다. 이렇게 불량품을 감소시킴으로서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 바로 식스시그마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