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개념과 최근 동향을 제시
2. 사회적 책임의 방향에 대해 토론
3. 참고자료
본문내용
1.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개념과 최근 동향을 제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이란 기업이 공익 목적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실천적 운동을 의미하며, 이러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양극화 해소, 사회통합에 실제적 도움이 됨은 물론 기업의 대외 이미지 제고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 할 것이다. 과거 우리나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단순히 기업이 사회복지기관이나 자선활동 단체에 돈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왔지만 작금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실제 기업의 조직구성원들이 자연재해로 피해를 입은 이웃을 돕기 위해 나서거나 기업이 자선단체를 설립하여 도움을 필요로 하는 요보호계층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형태로 띠고 있다는 특징이 있다 할 것이다. 기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최근 동향 사례를 제시하자면 아래와 같이 정리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