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이론적 고찰
3.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다음…. 버스 안, 학교에서든지 엄지손가락이 바쁘게 움직입니다. 오늘날은 미디어콘텐츠의 과잉공급 시대입니다. 손 안의 스마트폰으로 모든 뉴스, 친구들의 근황까지 검색하고 살펴볼 수 있습니다. 만약 오늘자 조선일보 종이신문 1면 톱기사가 궁금하면 조선일보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해 지면보기를 누르면 됩니다. 즉, 출근길에서 더 이상 월 1만5000원의 종이신문이 설 자리는 없다는 것입니다. 한국언론진흥재단(언론재단)에 따르면 종이신문 구독률은 2002년 52.9%에서 2013년 20.4%까지 떨어졌습니다. 이 같은 추세면 2022년 경 구독률이 0%에 수렴한다는 계산도 가능합니다. 실제로 해외컨설팅업체인 퓨처 익스플로레이션 네트워크는 2026년 한국에서 종이신문이 사라질 거라고 전망했습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