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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저는 여러 가지 기법 혹은 교육을 통해 인간의 행동을 강화 또는 수정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영아는 타고난 특질이 없어 성장, 발달은 부모를 비롯한 주변인들과 학교의 교육을 통하여 “길거리에 쓰레기를 버리면 안 된다”,“공공장소에서 뛰어다니면 안된다”등의 도덕교육을 통하여 자신의 도덕관념을 정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친구를 때리는 것이 도덕적으로 올바르다고 판단을 하였을 때 또한 교육을 통하여 잘못된 생각을 수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처럼 저는 학습에 관한 행동주의적 인간관의 개념과 원리를 적용하여 반의 다른 학생을 지속적으로 괴롭히는 행동 등의 부적응 행동을 변화시키는 것에 대하여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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