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COVID-19 이후 학교 교육의 필요성을 논하시오.
2. ‘교육의 질은 교사의 질을 능가하지 못한다(As the teacher so it the school)'라는 신념은 한국 교육 문제에 대한 제대로 된 인식과 처방이 될 수 있을까? 이에 관하여 논하시오.
본문내용
1. COVID-19이후 학교 교육의 필요성
COVID-19는 2019년 12월 중국 우한에서 처음 발생한 새로운 유형의 호흡기 감염질환으로서 현재 대한민국 뿐 아니라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는 바이러스입니다. 우리나라는 5월경 안정화 단계에 접어들어 우리가 살아왔던 나날들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깨닫고 서서히 자신들의 일상생활로 돌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하지만 아직 미국, 유럽 등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여전히 COVID-19가 창궐하고 있어 언제까지 질병과의 사투가 진행될지는 예상할 수 없습니다. UNESCO에 따르면 COVID-19로 인해 현재 전 세계 186개국의 학교가 문을 닫았고 학생 중 72%가 넘는 학생이 학교수업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중 략>
2. ‘교육의 질은 교사의 질을 능가하지 못한다’라는 신념은 한국 교육 문제에 대한 제대로 된 인식과 처방이 될 수 있는가?”
좋은 교육은 훌륭한 교사가 있을 때 가능합니다. 교육에 있어서 핵심은 교사이기 때문입니다. 학교가 좋은 시설과 환경, 최신식 교육기자재를 제공하더라도 교사가 교육적으로 의미 있게 활용할 줄 모른다면 좋은 교육이 이루어질 수 없을 것입니다. 또한 학교는 전인교육을 근본 목적으로 하는 사회화 기관이기 때문에 교사의 사람됨이 특히 중요합니다. 즉, 우리가 흔히 교육에 대한 일반적인 통념들은 교육 분야에서는 특히 교사의 요인을 중요시하며 교육을 담당하는 교사의 역할이 그 만큼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