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보육현장에서는 교사의 인성교육에 대한 내용을 강화하고 있다. 현재의 지식 및 경험은 예비 보육교사로뿐 아니라 실제 어린이집 보육교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해가는데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다.

목차

1.서론
2.본론
3.결론

본문내용

인성은 즉 사람의 품성이다. 품성이란 타고난 성품으로서 각 개인이 가지는 태도 및 행동 특성으로 인성의 의미와 성격의 의미를 모두 포함하고 있다. 최근 강조되고 있는 우리사회에 있어서 인성 교육은 현대사회에서 요구되는 바람직한 성향이라는 개념에 초점은 둔 상태이다. 따라서 인성 교육은 인간이 사회적존재로서 자아의 정체성을 형성하고 삶을 건강하게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서도 타인과 조화를 이루고 공존할 수 있는 능력으로 볼 수 있다. 게다가 이러한 인성 교육은 우리 보육교사들이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핵심 요소이다.
이상 본론으로 넘어가 교사의 인성, 지식과 관련한 최근의 실제 사례를 예로 들어 ‘좋은 교사란 어떤 교사인가?’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논하여 본 과제를 완성해보겠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