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CSR은 기업의 책임을 말합니다. 이것은 기업이 이해관계자들에게 법적으로 요구하는 것들을 떠나서, 환경이나 사회 등등에 대한 책임을 말하며, 이것을 통해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원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것입니다. 한 기업이 책임 활동을 하면, 소비자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갖게 만들고, 소비자와 있는 라포(rapport)를 서비스까지 옮깁니다. 이 라포르는 매출도 올리고 회사의 이득도 늘려줍니다.
CSR 활동은 이윤만 추구하는게 아니라 주주들에게 더 투자하게끔 도와주는 역할도 합니다. 그래서 주주 소비자 같은 사람들이랑 기업 둘 다 윈-윈하는 구도를 형성시켜주는 것입니다. 물론 단기적으로는 비용도 쓰고 시간도 쓰고 손해를 볼 수는 있지만, 멀리내다 본다면 결국엔 저런 이해관계를 성립하게 하여 더 큰 경제적가치를 불러올 수 있으므로, 회사에서는 이런 CSR 활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